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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손목, 팔꿈치 운동법!
작성자 브레이코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3-05 15:3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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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591




안녕하세요 브레이코 입니다!


이번엔 손목과 팔꿈치 운동법에 대해

브레이코와 함께 알아볼까요!


일을 하든지 놀든지 무엇을 하든지

쉴새 없이 움직이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손 이죠?

과도하게 사용하여 피로가 쌓인다면

당연히 손목과 팔꿈치에 통증이 생기겠죠?


흔히 '손목 터널 증후군' 혹은 '테니스 엘보'라고 불리우는

손목 통증과 팔꿈치 통증은 장시간 컴퓨터 사용과 같은

낮은 강도의 잦은 반복 행동에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런 통증은 팔의 전완부 근육을 스트레칭하여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손목 저림 및 팔꿈치 통증이 있다면

브레이코가 알려드리는 아래의 운동을 따라해보세요!



1. 팔꿈치 근육 누르기와 손목돌리기 (10회씩 3 set)


팔을 앞으로 편 상태에서 손등이 위로 향하도록

팔꿈치 바로 아래 가장 두꺼운 부위 근육을

반대 손으로 강하게 눌러주세요!


(근육이 약간 펴지는 정도로 눌려진 상태에서 손목을 천천히 돌리세요!)



2. 팔을 펴고 손등을 아래로 누르기 (15초 ~ 20초 3 set)


손등이 위를 향하도록 팔을 앞으로 편 상태에서

반대 손으로 손등을 잡고 아래로 당기세요!

그와 동시에 팔의 전완부 근육이 약간 펴지는 느낌이 들 때까지

팔꿈치 부분을 하늘로 향하게하여 함께 돌려주세요!


3. 팔을 펴고 손바닥 아래로 누르기 (15~20초 3 set)


팔을 앞으로 편 상태에서 손바닥이 하늘을 향하도록

반대 손으로 손바닥을 잡고 아래로 당겨주세요!

팔의 전완부 근육이 약간 펴지는 느낌이 드는 상태로 유지해 주시면 됩니다!



4. 팔 펴고 어깨 돌리기 (10회 3 set)


팔꿈치를 편 상태로 양 팔을 최대한 크게 돌려주세요

손목을 위로 꺾은 상태에서

전완부 근육과 어깨를 둘러싼 근육 전체가

늘어나는 느낌을 느낄 수 있도록 천천히 돌려주세요


지금까지 손목, 팔꿈치 운동에 대해 브레이코와 함께 알아보셨는데요

잠들기 전 5분씩만 투자한다면

우리 소중한 몸을 잘 지키실 수 있을거예요



앞으로 더 좋은 방법!

더 좋은 정보를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출처: 남기세 병원 공식블로그 '손목, 팔꿈치 운동법)

첨부파일 11_손목팔꿈치.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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